펫닥 앱으로 보기

내 손안에 수의사 소환!

검색으로도 알 수 없는 궁금한 점이 있다면
펫닥 앱에서 전문가 상담과 케어를 받아보세요!

내 손안에 수의사 소환 배경 이미지
펫닥 즐겨찾기 추가

펫닥 서비스에서 제공 정보가 유용하셨다면
브라우저에 즐겨찾기 해주세요.

어렷을때 사회성을 안키워서인지 .
산책을 나가면 사람들이랑 강아지한테 엄청 짖어요.
또 꼬리가 항상 아래로 향해잇어요

수의사 썸네일 이미지
월금 수의사

안녕하세요 펫닥 상담 수의사입니다^^

수의사 썸네일 이미지
월금 수의사

많은 보호자들이 자신의 반려견과 산책을 하던 중 반려견이 낯선 사람이나 동물을 보고 짖거나 으르렁 거릴 때 반려견의 이름을 부르면서 큰소리로 혼을 내거나 목줄을 당기곤 합니다. 그러나 이런 훈계방식의 효과는 일시적입니다. 오히려 우라이이들은 통증과 내가 혼난 이유가 낯선 동물과 사람때문이라고 인식할수 있습니다. ᄄᆞ라서 통증 유발이나, 스트레스를 강화하는 방식은 낯선 사람과 동물을 무서워하는 아이들에게는 부정적인 방법입니다.

수의사 썸네일 이미지
월금 수의사

훈련법은 1. 반려견이 한번도 만난적 없는 지인들/또는 강아지 에게 시간을 내달라고 부탁합니다.
2. 매일 훈련할수 있도록 집 근처에 인적이 드문 야외 공간으로 갑니다.
3. 처음 훈련을 시작할 때는 낯선사람/강아지가 보호자와 반려견의 시아에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간격을 5초 내외로 하고 거리는 3~5미터 정도로 유지합니다.
4. 보호자와 반려견이 자리를 잡고 서있고 낯선사람/강아지가 시야에서 나타날 때 반려견에게 간식을 권합니다. 이때 매우 중요한 것은 반려견이 낯선 사람에 대한 경계를 표현하는 행동을 보이기 전에 간식을 제공해야합니다. 만약 으르렁 거리거나 짖은 직후에 간식을 권하면 반려견은 자신이 짖고했기 때문에 보상을 받았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5. 낯선 사람이 시야에서 사라지자 마자 간식의 제공을 멈춥니다.
6. 반려견이 낯선사람이 간식 제공의 원인이라는 것을 확실히 인식할때까지 매일 5~10분 정도 훈련합니다.
모든 행동 교정은 많은 인내심과 시간 그리고 정확한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훈련이 힘들경우에는 행동교정전문가의 직접적인 도움을 받아보시는것도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수의사 썸네일 이미지
월금 수의사

더 궁금한 점 없으신가요? 15분간 추가 질문이 없는 경우 상담이 자동 종료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