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닥 앱으로 보기

내 손안에 수의사 소환!

검색으로도 알 수 없는 궁금한 점이 있다면
펫닥 앱에서 전문가 상담과 케어를 받아보세요!

내 손안에 수의사 소환 배경 이미지
펫닥 즐겨찾기 추가

펫닥 서비스에서 제공 정보가 유용하셨다면
브라우저에 즐겨찾기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2개월 치와와 아가를 입양하였어요!

아직 아가라 제 움직이는 발과 옷, 손 등을 물어요
그럴 때마다 아프지 않을 정도로 밀치고 외면하거나 바로 이갈이용 장난감 인형을 대신 물려줍니다

인형을 물면서 놀거나 밀린 다음에 생각하는 듯 제 발을 물지 않고 앉아있으면 사료 한알을 주면서 칭찬해줘요.

배변 훈련은 3일 만에 척척 해냈는데 이 훈련은 도통 나아지지가 않네요 ㅠㅠ 블로킹 하라고 배워서 아이를 밀치긴 하는데 체구가 작아 걱정도 되고, 제 손과 발을 무서워하게 만드는 게 아닌가 걱정이 돼요.

제가 현재 올바른 훈육을 하고 있는 건가요? 고칠 부분이 있다면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수의사 썸네일 이미지
월금 수의사

안녕하세요 펫닥 상담 수의사입니다^^

수의사 썸네일 이미지
월금 수의사

현재 입양하신지 몇일되셨나요?

5일 정도 됐습니다!

수의사 썸네일 이미지
월금 수의사

입양후 일주일 정도는 적응기간으로보고 이기간내에는 과도한 훈련이나, 뭔가를 시키거나 하는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지금은 손, 발 물때마다 장난감 물려주는 정도로만 대신하고 적응 기간 끝난 후에 위에 똑같은 방법으로 훈련 시켜도 괜찮을까요?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

수의사 썸네일 이미지
월금 수의사

배변훈련 3일만에 했다면 굉장히 영리한 아이인데요, 이갈이 행동은 훈련으로 개선이 되기는 사실 좀 어렵습니다.

수의사 썸네일 이미지
월금 수의사

대략 10개월까지 유치가 나고 빠지고 영구치가 나는 과정을 거치면서 굉장히 아이입장에서는 이갈이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본능적으로 치아가 간지럽기 때문에 자꾸 뭔가를 씹고 물고 하는 행동을 보입니다. 보호자분꼐서 혼을 내도 절대 알아듣거나 행동이 바뀌지 않습니다. 그래서 보호자분을 물고 깨물때는 무조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아이만 두고 방으로 들어간다거나, 자리를 피하는게 좋구요.
지속적으로 장난감이나, 개껌 종류를 씹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이시기에 자꾸 손으로 놀아주신다거나 하면 나중에 성견이 돼서도 습관화 되어 물고 깨무는 행동이 지속될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님 말씀 듣고 무조건적인 훈련보다 적응 완전히 시킨 후에 이갈이 스트레스 최대한 해소될 수 있도록 장난감으로 놀아줘야겠네요! 처음 입양하여 키우는 거라 부족한 점이 많은데 친절히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많이 됐어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수의사 썸네일 이미지
월금 수의사

더 궁금한 점 없으신가요? 15분간 추가 질문이 없는 경우 상담이 자동 종료됩니다. 감사합니다. ^^